사진정보

필터, 이 정도는 써 주어야 하지 않을까-칼 자이스 올인원 필터

영봉 2011. 10. 14. 22:59

필터, 이 정도는 써 주어야 하지 않을까-칼 자이스 올인원 필터

카메라 렌즈 필터가 렌즈 보호용으로 쓰인다는 것은 오해다. 물론, 렌즈 보호용으로 쓰이는 경우도 있지만, 렌즈 필터는 그 전에 더욱 깨끗하고 선명한 이미지를 표현해 주는 창작 도구로서의 역할이 더 크다.

그렇기에, 렌즈 필터 제조사들은 더욱 우수한 품질과 효과를 지닌 필터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 점은, 가장 대중적인 UV, CPL 필터의 경우에도 예외가 아니다. UV 필터는 자외선을 거르고 사진의 콘트라스트 표현을 돕는다. CPL 필터는 빛 반사 각도를 조절해 선명한 발색과 반사광을 억제하는 역할을 한다.

필터, 이 정도는 써 주어야 하지 않을까-칼 자이스 올인원 필터,칼자이스,필터,UV,CPL,컴퓨터,미디어잇, 뉴스, 신상품 뉴스, 신상품 소식, 상품 리뷰, 제품 리뷰, 상품 인기순위, 쇼핑뉴스, 뉴스 사이트, 뉴스 싸이트, 쇼핑, 온라인쇼핑, 쇼핑, 구매후기, 동영상, 리뷰 동영상, 신제품 정보, 쇼핑방송

필터는 광학 제품이다. 즉, 필터의 품질은 광학 기술에 영향을 받는다는 의미다. 그런 의미에서, 최근 독일 광학기기 명가 칼 자이스에서 출시한 칼 자이스 올인원 필터는 눈여겨볼 수밖에 없는 제품이다. 칼 자이스의 기술력과 역사가 그대로 녹아들어간 필터이기 때문이다.

칼 자이스 올인원 필터는 UV / CPL 두 가지 종류로 출시될 예정이다. 구성은 52mm / 55mm / 62mm / 67mm / 72mm / 77mm 등, 각종 표준 / 망원 렌즈에 어울리는 구경으로 이루어져 있다.

uv_filters_application_large.jpg

칼 자이스 올인원 UV 필터는 세계 최초로 렌즈 코팅 기술을 선보인 칼 자이스의 기술이 유감없이 발휘된 제품이다. T* 무반사 코팅은 플레어, 고스트 현상을 억제하고 빛 투과율과 콘트라스트 표현은 향상시켰다. 렌즈 표면을 보호하는 역할도 거뜬히 해낸다.

pol_filters_application_large.jpg

칼 자이스 올인원 CPL 필터 역시 플레어 억제력이 높다. 여기에, 색 분해능력과 반사 각도 조절 기능을 최적화해 풍부한 색 농도와 높은 콘트라스트를 확보해준다.

칼 자이스 올인원 필터는 디자인면에서도 돋보인다. 무광 재질로 도장된 필터는 얇게 디자인돼 렌즈와 잘 어울리면서도 칼 자이스의 개성을 한껏 드러낸다.

POL-Filter_PI_0079-2011_pic.jpg

칼 자이스 광학 제품의 국내 정식 수입사, 세기P&C는 칼 자이스 올인원 필터 판매를 기념해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10월 5일 ~ 11월 5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경품 이벤트의 대상은 칼 자이스 올인원 필터 구매자다. 제품 구매 후, 제품과 함께 제공되는 쿠폰 번호를 이벤트 홈페이지에 등록(영수증과 제품 이미지 동봉)하면 추첨을 통해 각 1명에게 칼 자이스 Planar T* 85mm F1.4 / 50mm F1.4 렌즈가 증정된다. 또한, 이벤트 참가자 중 20명은 렌즈 클리너를 받아볼 수 있다.

독일 칼 자이스의 광학 기술을 맛볼 수 있는 올인원 필터. 사진가라면, 이 정도 필터는 써 주어야 하지 않을까?

미디어잇 차주경 기자 reinerre@it.co.kr
상품전문 뉴스 채널 <미디어잇(www.it.co.kr)>